오티콘, 전국 대학생 공모전 ‘제6회 오티콘챌린지’ 개최

우승호
발행일 2024-06-07 조회수 18

덴마크 디만트 본사 견학 지원 등 혜택 부여

  청각 토탈 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에서 전국 대학생 대상으로 ‘제6회 오티콘챌린지’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2018년부터 청각 분야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대학생 공모전으로 국내외 대학에 재학하거나 휴학 중인 대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공에 상관없이 모든 학생들이 도전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2인 이내)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1등 수상자에게는 덴마크 디만트 본사방문 및 교육참여에 대한 항공료를 포함한 전액이 지원되며 이번 챌린지에서는 8개의 수상팀에게 총 10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 제6회 오티콘챌린지는 오티콘보청기의 12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도 담겼다. 이번 주제는 Future Oticon, 100세시대 웰에이징 서비스 전략으로 웰에이징은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을 넘어서 건강하고 아름답게 늙어가는 것을 의미한다. ▲’비즈니스 아이디어’ ▲’인식개선 솔루션’ 두 분야로 구분해 발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만트코리아 박진균 대표는 “이번 오티콘보청기의 120주년을 맞이하여 오티콘의 미래를 함께 모색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전과 성장을 위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전접수는 오는 17일까지이며 전체 서류 접수 기간은 6월 26일까지 가능하다. 사전접수자에 한해 오는 20일 온라인 미팅을 진행한다. 온라인 미팅에서는 이번 주제와 부상에 대한 안내가 있을 예정이며,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티콘챌린지 온라인 접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티콘은 1904년 한스 디만트가 청각장애를 가진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더 나은 청각 보조 기기를 만들고자 하는 열망에서 회사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지금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 왔다.

 

- 청각장애 사회 이슈를 세상에 알리는 청각장애 독립언론 이어뉴스(earnews.org)

- 이어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kordhoh@gmail.com

 

후원하기

청각장애 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이어뉴스
청각장애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전달합니다.
정기후원으로 청각장애 사회의 알권리를 보장해 주세요.

 

💕후원하기     🚨제보하기
저작권자 © 이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