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119 신고는 ‘긴급신고 바로' 앱으로 간편하세 신고하세요

우승호
발행일 2023-05-17 조회수 28

  앞으로 국민 누구나 112·119 신고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긴급신고 바로앱을 휴대폰에 설치하면 위급한 상황에서 어느 긴급기관으로든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게 민원신고를 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

  그간 경찰, 소방 등 긴급기관별 운영되던 신고 앱은 이제 긴급신고 바로앱 하나만 설치하면 ▲범죄 ▲화재 ▲구조/구급 ▲해양사고 등 신고유형에 따라 경찰, 소방, 해경 어느 기관으로든 한 번에 신고할 수 있다.

  또한, 긴급신고 바로앱을 이용하면 전화 신고가 곤란한 상황에서도 그림이나 문구를 선택하여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다. 특히 의사소통이 어려운 청각장애인이 위협받는 상황 등에서도 ‘음성통화 불가’ 항목을 선택하여 신고하면 접수기관이 상황에 맞춰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긴급신고 바로앱 전면 출시에 앞서 대구·경북 지역 가족센터, 외국인 노동자 지원센터, 농아인협회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실시했으며, 시범운영 기간에 제안된 ‘음성통화 불가’ 선택 기능 추가, 화면구성 및 신고그림·문구 변경 등 사용자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앱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긴급신고 바로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설치하면 된다.

 

- 청각장애 사회 이슈를 세상에 알리는 청각장애 독립언론 이어뉴스(earnews.org)

- 이어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kordhoh@gmail.com

 

후원하기

청각장애 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이어뉴스
청각장애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전달합니다.
정기후원으로 청각장애 사회의 알권리를 보장해 주세요.

 

💕후원하기     🚨제보하기
저작권자 © 이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