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콘텐츠 '아름다운 소통' 배포

우승호
발행일 2023-01-31 조회수 30

영화 '나는 보리'로 알아보는 코다(CODA)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농인 배우 '이소별 배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장애 인식 개선 콘텐츠 ‘아름다운 소통13’을 지난 12월 30일 배포했다.

 ‘아름다운 소통’은 2010년부터 장애 이해와 인식 개선을 위한 콘텐츠 시리즈다.

 이번 ‘아름다운 소통13’은 미디어를 통해 알아보는 농인과 그 가족의 이해를 주제로 2가지의 영상물을 제작했으며, 장웅 KBS 아나운서의 사회로 김헌식 평론가, 김진유 감독, 이소별 배우, 백승도 배우가 출연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유튜브 채널

 첫 번째 영상은 가족 중 유일하게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열한 살 소녀 ‘보리’의 엉뚱한 소망을 통해 다름을 따뜻하게 풀어가는 자전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한 성장영화 ‘나는 보리’의 김지유 감독과 코다(CODA)를 주제로 진정한 소통이란 무엇인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유튜브 채널

 두 번째 영상은 인생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며 잔잔한 감동을 전해준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별이’ 역을 연기한 농인 배우 이소별씨와 백승도 배우가 출연해 드라마 출연 계기, 배우 입문 과정 등에 대한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수어로 하는 소통도 하나의 다양성으로 보여지면 좋겠다”며 장애를 연기하지 않고 보여준 이소별 배우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위해 우리 모두가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후원하기

청각장애 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이어뉴스
청각장애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전달합니다.
정기후원으로 청각장애 사회의 알권리를 보장해 주세요.

 

💕후원하기     🚨제보하기
저작권자 © 이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