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교육과정을 포기한 장애인에게 희망을 전하는 천안시

우승호
발행일 2023.09.15. 조회수 48

맞춤교육으로 중고등 검정고시 합격자 배출
지체장애인과 청각장애인의 공부 열정과 교사들의 열의가 맺은 열매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고입·대입 검정고시 수업을 진행해 2023년 2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청각장애인 이 모 씨(20대) 합격 수기, (사진 천안시)
청각장애인 이 모 씨(20대) 합격 수기, (사진 천안시)

  합격을 향한 학생과 교사의 열의뿐 아니라 중복(지체·뇌병변)장애와 청각장애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수업 진행으로 학습자들의 이해도를 높인 것이 합격에 주효했다는 평가이다.

  대입검정고시에 합격한 이 모 씨(20대, 청각장애)는 농아인 학교를 자퇴한 이후에도 학업에 대한 의지로 교사와의 필담을 통해 공부한 결과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검정고시 합격 소식에 누구보다 기뻐한 담당 교사들도 격려와 함께 진로 상담을 진행해 꾸준한 학습을 이어나가길 당부했으며, 합격자들은 검정고시 합격 이후 새로운 꿈을 향한 도전을 이어가기로 했다.

  임은영 센터장은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천안시 민간위탁으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지역 내 성인 장애인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장애 감수성 확대로 장애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평생학습 설계를 위해 노력해가겠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평생교육 참여 문의는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 041-552-0482) 또는 홈페이지에서 문의 가능하다.

 

- 청각장애 사회 이슈를 세상에 알리는 청각장애 독립언론 이어뉴스(earnews.org)

- 이어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kordhoh@gmail.com

 

후원하기

청각장애 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이어뉴스
청각장애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전달합니다.
정기후원으로 청각장애 사회의 알권리를 보장해 주세요.

 

💕후원하기     🚨제보하기
저작권자 © 이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