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부산, 재활승마 강습생 모집

우승호
발행일 2023-03-02 조회수 31

  한국마사회 재활힐링승마센터 부산점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3월 11일(토) 오전 10시까지 재활승마 강습생을 모집한다.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재활승마는 건강한 신체와 심리적 치유를 돕기 위한 사재활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만 6세에서 18세 이하로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를 보유하고, 신장 180cm 이하, 체중 70kg 미만인 자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강습생으로는 토요일 4명, 일요일 2명으로 총 6명을 선발한다. 재활승마 시 장애에 따른 금기사항에 따라 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나, 청각장애 유형에는 특이사항은 없으나, 언어상태에 따라 의사소통 방법을 확인한다.

  강습기간은 3월 말부터 4월 말까지이며 주 1회, 총 6회 운영 예정이다. 강습반은 강습생 2인과 재활승마 코치 1명이 하나의 반을 이루며 강습생 1명 당 말 1마리로 운영된다. 강습생들은 승마를 활용한 말 교감 및 신체 운동 프로그램을 수강하며 강습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된다.

  조건에 부합한다면 신청서와 재활승마 활동에 문제가 없다는 의사소견서 등을 오는 11일 오전 10시까지 이메일(healing_busan@kra.co.kr)로 송부하면 되며, 신청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경주자원관리부 재활·힐링승마 고다연 코치(051-901-7641)에게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청각장애 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이어뉴스
청각장애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전달합니다.
정기후원으로 청각장애 사회의 알권리를 보장해 주세요.

 

💕후원하기     🚨제보하기
저작권자 © 이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