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 배리어프리 온라인 영화 상영회 선착순 100명 모집

우승호
발행일 2023.06.28. 조회수 51

한국도로공사, 7월 1일부터 한국 영화 4편 유튜브 스트리밍 상영
임직원과 함께 장애인들의 문화콘텐츠 접근에 대한 사각지대 해소 위해 노력

  한국도로공사(이하 '공사')는 임직원이 참여하는 가운데 장애인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체험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히며, 오는 7월 1일(토)부터 2일(일)까지 이틀 간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온라인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 제공

  온라인 영화 상영회는 공사 임직원 100여명이 영화 자막 및 싱크작업에 참여했으며, 영화 <상의원>, <달이 지는 밤>, <소수의견>, <하루> 등 4편의 영화가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상영 될 예정이다. 특히 청각장애인에게는 간식꾸러미 등 관람키트도 제공한다.

  온라인 상영회는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상영회에 참여를 희망한다면 영화 투어, 배리어프리 온라인 영화 상영회 신청 접수하면 된다.

  행사를 준비한 한국도로공사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의 문화콘텐츠 접근에 대한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각장애 사회 이슈를 세상에 알리는 청각장애 독립언론 이어뉴스(earnews.org)

- 이어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kordhoh@gmail.com

 

후원하기

청각장애 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이어뉴스
청각장애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전달합니다.
정기후원으로 청각장애 사회의 알권리를 보장해 주세요.

 

💕후원하기     🚨제보하기
저작권자 © 이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