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 중국 청력 관리 클리닉 'HYSOUND' 그룹 인수

우승호
발행일 2023-01-09 조회수 37

중국에서 청각 관리 서비스 직접 제공

사진 : 소노바그룹
ⓒ소노바그룹

국내에 잘 알려진 보청기 브랜드 포낙(Phonak)과 인공와우 브랜드 어드밴스드 바이오닉스(Advanced Bionics)를 운영하는 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Sonova) 그룹이 지난 22년 8월 19일 발표한 중국의 HYSOUND 그룹 인수를 완료했다.

HYSOUND 그룹은 650여명의 직원과 고급 청력 서비스 시장에 경쟁력을 갖고, 2021년 약 415억원의 순수익을 창출하며 성장하고 있다. 

이 그룹은 중국에서 약 200개의  선도적으로 청력 관리 클리닉 체인점을 운영하며, 인수한 소노바가 중국의 청력 관리 분야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소노바 그룹의 CEO Arnd Kaldowski는 "중국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시장으로, 이번 인수는 향후 중국의 낮은 보청기 보급률을 크게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소노바그룹은 스위스 스테파(Stäfa)에 위치하고 있으며, 1947년 설립되어 현재 100여국 이상에 진출하여 전 세계 14,000명의 글로벌 인재들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히어 더 월드 재단(Hear the World Foundation )을 통해 전 세계 저소득 난청인을 위한 자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Comment (0)